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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Energy will change the World - Free Energy will stop Climate Change - Free Energy will give us hope
and we will not surrender until free energy will be enabled all over the world, to power planes, cars, ships and trains.
Free energy will help the poor to become independent of needing expensive fuels.
So all in all Free energy will bring far more peace to the world than any other invention has already brought to the world.
Those beautiful words were written by Stefan Hartmann/Owner/Admin at overunity.com
Unfortunately now, Stefan Hartmann is very ill and He needs our help
Stefan wanted that I have all these massive data to get it back online
even being as ill as Stefan is, he transferred all databases and folders
that without his help, this Forum Archives would have never been published 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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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s Kapanadze forum, FE builds circuits and comments

Started by AlienGrey, February 03, 2019, 05:22:13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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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렬 구조론
https://www.youtube.com/watch?v=0gA_CQ7tM7g

진보축에도 못드는 찐따 사이비들이 툭허믄 도덕에 칼질허는디, ;D
꼭 생기다만것들이 도덕이 어쩌구저쩌구 지가 마광수인줄 알어. ;D ;D
여자 좀 만나본 카사노바나, 여자 좀 잡아본 유영쳘같은 부류가 도덕이 어쩌구저쩌구했으믄 이해라도 허지믄,
설거지축에도 못드는 방구석 찐따가 도덕이 어쩌구저쩌구 밀덕 총질허능거보믄 말세는 말세다. 8) 8)
진영논리에 갇혀 내로남불허능거 보기 안좋다는건 아니? 8)
그래도 진중권은 마지막 남은 도덕쫀심 하나로 버티고있다 이눔아~ ;D ;D 8)

여호와랑 예수조차도 환장하는게 두 가지가 있는디, ::)
첫 번째가 남녀문제구, 8)
두 번째가 돈문제다. 8)
이것이 세상 끝날까지 니따구덜 도덕일게다. 8)
진보도 보수도 예외없다.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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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수의 착각중에 하나가 자신들이 주류라고 생각하고 있다는거야.
기존 기득권 보수가 다수였던 적은없어.
권력의 주변에서 배회하던 극소수 발언이 보수의 전부였다.

개별욕망만 작동하는 국민은 과거에는 권력이 무서워 조용했지만, 과거 보수라 자처하는 자들 선동정치가 개별욕망 국민들을 통제할 수 있는 무소불위 권력시대는 지났다.

보수는 여전히 과거 권력맛들린 선동정치질이지만, 국민은 제갈길 간다.

과거 보수정치권이 국민세금을 사금고인냥 흥청망청 비리질했던 것은 잊어버리고, 이제와 피땀같은 세금이라 강조하는 내로남불 잣대가 지금보수라 자처하는 정신병자들 행태잖어.

국고 바닥나도 나라 망하지 않는다.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대장동 비리질한 피같은 세금 5천억 회수하면 된다.

옛날의 소수 보수가 중국공산당처럼 안기부/보안사/경찰력 전부 장악하고 주류 국민들 찍어누르면 됐지만, 지금 대한민굴 우파는 중국판 일베 '샤오펀홍(小粉紅)이 아니다. 무력해진 보수는 시끄러운 꽹과리밖에 더되더냐.

우파들 연일 난리 부루스 때려야 결과는 트럼프처럼 참패다.
어느 시대든 난리블루스는 소수자들 투쟁방식이고, 주류는 조용해.
조용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적이 니 목아지에 칼날드리대도 모른다.
어떻게 뒈졌는지도 모를테니 부검은 의사에게 맡겨야한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여론조사기관 장악하고 조작된 여론에 맞춰 투표결과 나온다면....
명심해라.
그 때는 도둑같이 경고없이 초전박살난다.


Genesis 5 [NASB]
Enoch walked with God; and he was not, for God took him.

Genesis 6 [NASB]
The Nephilim were on the earth in those days, and also afterward, when the sons of God came in to the daughters of men, and they bore children to them. Those were the mighty men who were of old, men of renown.

Numbers 13 [NASB]
"There also we saw the Nephilim (the sons of Anak are part of the Nephilim); and we became like grasshoppers in our own sight, and so we were in their s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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НЕ ФЕЙК
https://www.youtube.com/watch?v=uBQTYXHscXQ
ИГРА С МАГНИТНЫМ ПОЛЕМ В ШАХМАТЫ)
https://www.youtube.com/watch?v=xBmKP1rPeu8

The 1.540Mhz you made is different from the 1.544Mhz way Ruslan made, so you're missing two important things.
If your generator works, though, you're an inventor as good as Ruslan.

However... ominous premonitions usually have a high hit r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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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overunityresearch.com/index.php?PHPSESSID=7v83u0ao3qjdu3ehak895bp3v6&topic=3926.msg96446#msg96446

The schematic below has a 99% chance that the generator will work.
The remaining 1% is inspired by members and awaits 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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Беззатратный заряд конденсатора.
https://www.youtube.com/watch?v=TwE4mSkoUEk

Victor Myarka
👍 "Дайте мне точку ОПОРЫ и я переверну весь мир" Архимед.

Александр Соломянный
А осцил. тумблер на постоянку или переменку.Синус или пила  выше 0.

iAlfizik
Печально это всё. Опыт для школоты, а тут взрослый дяденька. Один провод сети заземлен.  Блоки питания, трансформаторы и прочая хрень не изолятор , особенно для частот в килогерцы, а емкость, конденсатор. . Если приблуду и осцилл запитать от аккумов, то эффект исчезнет.

Vasili Ivanov
Не поленился. Переключил все на АКБ. Эффект не исчез. Поэтому взрослый дяденька грозит вам пальцем. Не шлепайте языком, если сами не делали. Теоретиков хватает без вас.

iAlfizik
@Vasili Ivanov  а все и не надо было переключать на акб, (ну да ладно, не суть) , я не теоретик, а практик с опытом. Показывайте,  дядя, от АКБ,  на видео с обьяснениями, что у тебя и для чего на столе лежит, а лучше бы убрать все лишнее из кадра. Эффект имеет перспективу быть интересным, я ничего против не имею, я лишь за чистоту и грамотность экспериментов, но ты же как обычно всё зажмешь, сфинктер не даст рассказать бесплатно.

Vasili Ivanov
Хорошо, что вы практик. Тем более с вас спрос особый. Со стола все лишнее пусть убирают кто стряпает фейки. Я по доброй воле показываю вам направление, по которому вы наконец можете что то получить. Сделайте преобразователь 12-140 и запитайте эту схему. Намотайте на правильном сердечнике трансформатор по типу Мельниченко,  сделайте правильно полный резонанс на базе первого основного резонанса и вуаля! Как определить правильность сердечника я подробно расскажу в новом фильме. Вам же новых успехов!


The Archimedes point is fusion.
Give Tesla and Transformers a chance.
Give yourself a chance.


자연은 신이 될 수 없다는 생각은 자연에서 생존하고 생각하는 인간만큼 변덕스럽고 관조적이다.
The idea that nature cannot be a god is just as capricious and contemplative as humans who live and think in nature.
신이 인간을 돕는 것은, 인간의 두려움/즐거움/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신이, 자연이 인간 생각을 만든 본질이기 때문이다.
God helps humans, God created out of human fear/pleasure/need,
This is because nature is the essence of human thought.
도덕을 죽여서 (일시적)자유를 얻어도,
신을 죽여서 (일방적)자유를 얻어도,
결국엔 자유도 잃고 자존도 잃고 목숨도 잃는다.
약육강식 세계에서 승자는 자본주의도 아니고 공산주의도 아니다.
어둠(죽음)만이 자유며 승자다.
어떤 얼굴로 포장되느냐 문제일 뿐이다.
이런 세계에서 진영논리란 킬링필드 살육 멸족이 전부다.
서로가 견제하는 세상에서 인간의 존엄성이란 뱀과 같다.
예수는 여호와가 거덜낸 것보다 더 많이 거덜낼 것이다.
자본주의가 유지되는 한 닭이 소 보듯, 소가 닭 보듯 서로가 무관심한 것이 자유의 전부될 것이다.
Even if you gain (temporary) freedom by killing morals,
Even if you kill a god and gain (unilaterally) freedom,
In the end, you lose your freedom, you lose your self-esteem, and you lose your life.
In the law of the jungle, the victor is neither capitalism nor communism.
Only darkness(death) is free and victorious.
It's just a matter of how it's packaged.
In this world, the logic of the faction is all about killing fields and annihilation.
In a world where each other is in check, human dignity is a rattlesnake.
Jesus will kill more than Jehovah killed.
As long as capitalism is maintained, indifference to each other as chickens watch cows and cows watch chickens will be all there is to freedom.
공산주의 현실의 신은 총(무력)이다.
자본주의도 다르지 않아.
총이 자유를 주고, 총이 자유를 억압한다.
도덕을 총으로 대체하면 총으로 흥망한다.
자발적 도덕은 인간심성 측은지심에 있다.
측은지심은 극한에서도 발현한다.
측은지심이 총과 동등해질 수 있는 길은 총과 측은지심의 융합이다.
측은지심 도덕은 니 생명 끝날까지 함께할 것이기에.
The god of communist reality is the gun(force).
Capitalism is no different.
Guns give freedom, guns suppress freedom.
If you replace morality with guns, you rise and fall with guns.
Voluntary morality lies in the human heart and compassion.
Compassion is expressed even in extremes.
The way for pityria to become equal to guns is through the fusion of guns and pities.
Because compassionate morality will be with you until the end of your life.
자유를 구속하는 평등의 혁명은 총을 기반으로한 1인 1당 독재의 명분이고, 토지재분배는 독재가 독차지하는 평등의 명분이다.
The revolution of equality that binds compassion/freedom is the cause of the gun-based one-person, one-party dictatorship, and the redistribution of land is the cause of equality that the dictatorship dominates.
너의 개별욕망을 대의인냥 선동하는 것 말고 할 수 있는게 없다는게 비합법적 총기구입 아니겠드나.
좃꼴리는대로 개떡같이 해석하는 구글번역은 이래서 싫다.
구글 AI에게 죽음을.
Isn't it illegal to buy guns that there is nothing you can do other than instigate your individual desires as if they were a cause?
This is why I hate Google Translate, which interprets it like a dog shit.
Death to Google AI.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전대와 주머니와 신도 없이 보내었을 때에 부족한 것이 있더냐 가로되 없었나이다
이르시되 이제는 전대 있는 자는 가질 것이요 주머니도 그리하고 검 없는 자는 겉옷을 팔아 살찌어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기록된바 저는 불법자의 동류로(이사야 53:12) 여김을 받았다 한 말이 내게 이루어져야 하리니 내게 관한 일이 이루어 감이니라
저희가 여짜오되 주여 보소서 여기 검 둘이 있나이다 대답하시되 족하다 하시니라
예수께서 나가사 습관을 좇아 감람산에 가시매 제자들도 좇았더니
And He said to them, "When I sent you out without money belt and bag and sandals, you did not lack anything, did you?" They said, "No, nothing."
And He said to them, "But now, whoever has a money belt is to take it along, likewise also a bag, and whoever has no sword is to sell his coat and buy one.
"For I tell you that this which is written must be fulfilled in Me, 'AND HE WAS NUMBERED WITH TRANSGRESSORS'; for that which refers to Me has its fulfillment."
They said, "Lord, look, here are two swords." And He said to them, "It is enough."
And He came out and proceeded as was His custom to the Mount of Olives; and the disciples also followed Him.

빛과 어둠의 검 모두를 지니는 때는,
불법자와 동류되는 때다.
감람산은 돌-여자 관련한 내시의 산이고 두 아펩-신의 산이다.
'AND HE WAS NUMBERED WITH TRANSGRESSORS'
"Lord, look, here are two swords."
"It is enough."
여호와의 호칭 Lord는 아펩-신 전용이라 태양신전에서 사용하려면 합당한 이유가 있어야 하기에 태양신전에서는 굳이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예수에게 붙이는 Lord는 아펩-신 관련한 사역일 때만 붙는다.
When you have both the sword of light and darkness,
It's time to associate with the illegals.
The Mount of Olives is the acid of the eunuch associated with the stone-woman and the acid of the two apepsins.
'AND HE WAS NUMBERED WITH TRANSGRESSORS'
"Lord, look, here are two swords."
"It is enough."
Since the title 'Lord' of Jehovah is exclusively for Apep-god, there must be a valid reason to use it in the sun temple, so it is not used in the sun temple.
So, 'Lord' attached to Jesus is attached only to the ministry related to Apep-God.

지금이 불법의 때냐.
맞다.
Is this the time of TRANSGRESSORS?
right.

신이 어둠에서 빛으로 개입한 것은,
신이 바깥에서 자연으로 개입한 것은, 인간이 신이 되고픈 전지전능과 불가능이 소환한 욕망의 한 단면이다.
God intervened from darkness to light,
God's intervention into nature from the outside is one aspect of the omnipotence and impossibility of human beings' desire to become gods.

자연이 신에게 개입하면,
빛이 어둠에 개입하면 어둠이 죽는다.
그러나 지금은 어스름한 때다.
When nature intervenes with God,
When light intervenes in darkness, darkness dies.
But now is a twilight time.


혈분경(血盆經)
盂蘭盆經,僞經,目連救母說話,講經文,變文,血盆思想,血湖,血盆齋,血盆經,救援論,佛說大藏正敎血盆經,地藏本願經,宣卷,寶卷,禪門日誦,閻君,民間宗敎
Daily Reading for Buddhists,Precious Volumes,Apocryphal text,Soteriology,Reciting Precious Volumes,Folk religion,Blood-pot Sutra,Blood-pond,Narrative on Mu-lian rescuing his mother,Texts that expound sutras,Ullambana Scripture,Blood-pot sutra expounded by the Buddha on orthodoxy teachings of Tripitaka,The Scripture Concerning Di-zang's Fundamental Promises,Transformation texts,Blood-pot Idea,Blood-pot Ceremony,Yanarja

첫째, 혈분경과 혈분재는 언제, 어디에서 왜 기원했는가 : Michel Soymié씨가 제시한 '血盆思想'이라는 개념이 혈분경의 유래를 추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Michel Soymié
https://en.wikipedia.org/wiki/Michel_Soymi%C3%A9

그는 혈분경은 目連尊者, 地獄, 母親에의 報恩 등을 논하는 盂蘭盆經을 생각나게 한다고 하고 있다. 필자가 봤을 때, 혈분경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첫째, 모친이 온갖 고통을 통해 피를 흘리며 자녀를 낳았다는 것. 둘째, 이 과정에서 땅과 물을 더렵혀서 神들의 怒를 일으켜 죄를 얻었다는 것. 셋째, 그 결과 죽어서 혈분지옥에 떨어져 온갖 고통을 받는다는 것. 넷째, 자녀들이 모친의 은혜를 생각해 모친이 혈분지옥에서 빠져 나와 극락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제시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의 一端은 敦煌에서 발견된 僞經들과 그것들을 해설한 講經文, 變文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講經文, 變文 등에서 이들 요소들을 찾아보도록 함과 동시에 왜 이러한 것들이 제작되고 널리 유행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이 혈호지옥과 결부되었던 것은 『地藏本願經』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飮血地獄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인데, 이 『地藏本願經』의 중국적 불경으로서의 성격에 대해 추구해 보도록 하겠다. 결국 이러한 것들이 언제인지 모르지만 종합되어 『佛說大藏正敎血盆經』이라는 說話로 나오게 된 것이 아닌가 한다.

그리고, 『佛說大藏正敎血盆經』에는 目連說話가 결합되어 나타나고 있다. 모든 혈분경들이 다 목련설화를 내포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특히 명, 청대의 宗派 寶卷의 경우에 그러하다), 필자가 볼 때, 淸代에 나왔을 것으로 생각되는 『血湖寶卷』에도 목련설화가 여성의 구원과 결합하여 전개되고 있다. 중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었고 중국 전역에서 공연되어 왔던 민간 劇文學인 目連戱가 혈분경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각 지역마다 다른 目連戱의 내용들에서 혈분경과 관련되는 내용들을 추출해 보고자 한다.

둘째, 혈분경이 갖고 있는 종교적 의미에 관해서 불교와 도교에서의 혈분경과, 민간종교 경전인 보권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혈분경은 어떻게 달리 나타나고 있는가 : 불교에서는 중국에서 創作된 僞經인 『佛說大藏正敎血盆經』이 있다. 이것은 다양한 자료들에서 발견되고 있으며, 그 자료들 사이에 약간의 異同은 있으나, 그 대체적 줄거리는 거의 大同小異하다. Michel Soymié와 澤田瑞穗는 佛敎系의 血盆經과 道敎系의 血湖經을 구분하고 있다. Michel Soymié와 澤田瑞穗는 도교의 혈호경이 불교의 혈분경을 모방했을 것이라는 입장을 표하고 있다. 불교와 도교 계통의 혈분경, 혈호경들이 어떻게 최근 또는 현재까지 이어져 갔는지를 계통적으로 추적해 보겠다.

이와는 달리 민간종교의 경전인 寶卷에는 지식인들이나 일반인들에서 행해지고 있던 盂蘭盆會와는 다른 혈분경과 혈분재 儀式이 행해져 왔음이 분명하다. 현재, 발견, 收藏되어 있는 보권류들에는 정말로 다양한 내용의 혈분경들이 실려 있으며, 이들 자료들을 수집하고 그것들에 대한 개별적이며 종합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혈분경에는 종교적 의미와 더불어, 어떠한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인 의미가 내포되어 있을까? 또한, 왜 이 혈분경이나 혈분재가 아주 최근까지 유포되었는가와 함께 사회적 측면에서 寶卷의 宣卷도 살펴보고자 한다.

넷째, 대만, 중국 본토, 그리고 일본에서의 현장 연구를 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혈분재에 대한 보다 생생한 이해가 가능할 것이다. 혈분경에 대한 연구는 하나의 문화권을 형성하고 있었던 동아시아 삼국에 있어서 동일한 한 가지 문화 요소가 각 나라들에 전파되었을 때, 나라마다의 정치, 경제, 사회적 배경에 따라 어떻게 변형된 모습으로 나타나는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즉, 다양한 측면에서 동아시아 삼국에 있어서 문화적 공통성과 차별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불교, 도교, 및 민간신앙 자체라고 하는 기초 분야에 대한 기존의 연구 업적들이 역사 연구에 이용될 수 있음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즉, 大乘佛敎 경전들과 『道藏』에 실려 있는 疏文들 중에서 여성에 대한 종교적 구원이나 혈분 사상과 관계가 있는 문헌들과 이와 관련된 연구 업적들이 이용됨으로써 이것이 가능할 것이다.

중국의 俗文學 분야가 『血盆經』의 연구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밖에도 『水滸傳』, 『金甁梅』, 『紅樓夢』 등의 小說類를 비롯해서, 湯顯祖의 戱曲인 『南柯記』에 『血盆經』과 관련된 내용이 풍부하게 나타나고, 寶卷 그리고 筆記小說類는 아직 조사되지 않았지만 반드시 나올 것으로 생각된다. 이렇게 보면, 『血盆經』에 대한 연구가 중국 문학에 대한 이해와 큰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의 송, 원대와 명, 청대의 地方志들과 이 시대의 지식인들의 문집들에서 혈분경이나 寶卷의 宣卷과 관련된 내용들을 조사함으로써, 이를 통해 당시 중국의 경제, 종교, 그리고 사회 현상이나 민중들의 움직임 그리고 이에 대한 지배층의 인식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는 중국 역사에 대한 보다 넓고 깊은 이해에 기여할 것이다.

다음은, 여성학과의 관련이다. 『血盆經』의 성립과 그 유포의 배경으로서, 여성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회학적인 주제들이 다루어질 것이다. 이 문제들에 대한 조사와 연구를 위해 중국 전통시대의 법률집들과 지식인들의 문집들 등의 자료들이나 사회학적인 용어들이 많이 원용될 것이다. 또한 명 중기 이래 상품ㆍ화폐 경제의 발달과 관련하여 여성의 상품화 등과 같은 문제 등도 다루어짐으로써, 우리 학계의 중국 여성학 연구에 一助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앞에서도 지적했지만, 중국이나 일본과 달리 왜 우리나라에서만 『血盆經』이 존재 내지 유포되지 않았는가도 여성학 연구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생각한다.

중국과 같이 복합적인 사회를 연구함에 있어서, 다양한 사회ㆍ문화적 집단 출신의 중국인들의 意識에 있어서 공통 요소들을 발견하고자 한다. 이 때, David Johnson이 지역에 따라 다양한 내용으로 공연된 目連戱들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중국인들의 의식구조를 이해하고자 하였던 것처럼, 중국인들의 意識에 있어서 공통 요소들을 도출해 내기 위한 또 하나의 기초로서의 『혈분경』에 대한 연구에 있어서도, 우선, 시간ㆍ공간적으로 다양한 보권들을 비롯해서, 目連戱들과 小說, 戱曲 등에서 언급된 『혈분경』과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 시야를 넓혀 연구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중국에서는 血盆齋라는 儀式이 있었다. 중국인들은 지옥에 피가 담겨 있는 연못이 있고 그 안에는 사망한 旣婚 여성들은 물론 아이를 낳다가 죽은 여성 또는 解産하고 1개월이나 4개월 이전에 죽은 여성들이 떨어져 고통을 받게 된다고 믿었다. 이러한 儀式을 위해 사용된 경전을 포괄적인 명칭으로 血盆經이라 부른다면, 그러한 의식적 용도로 쓰인 것만이 아니라 운명적으로 혈호지옥에 들어가야 할 여성들의 구원을 위해 만들어진 다양한 민간 종교 경전들도 여기에 포함시킬 수 있다. 이들 경전들은 사회적으로 하층 계급에서만이 아니라 지식층에서도, 그리고 지리적으로는 중국 全域에 걸쳐 퍼졌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는 혈분경이 大藏經에 실려 있지 않은 僞經이었지만 혈분재는 불교, 도교, 그리고 민간종교들에서 널리 행하여졌기 때문이다.

Michel Soymié, 澤田瑞穗 등의 학자들에 따르면, 血盆經은 중국을 기원으로 하여 일본으로 전래되었다고 한다. 그 시기는 대체로 1250년과 1350년 사이로 보고 있다. 혈분경에 관하여, 일본에서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가 이루어졌다. 이에 반해, 혈분경이 중국을 기원으로 하고 있었고, 중국인들의 意識을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혈분경에 대한 專論은 동, 서양 학계를 통틀어 만족할 만한 정도로 이루어졌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따라서 血盆經이 언제쯤 성립되었는지 血盆思想이라는 개념을 이용하여 敦煌 發見 文書(佛經, 變文, 講經文)들에서 그 개념들을 추출할 수 있었다. 결국 이러한 개념들이 당말, 송초에 떠돌아다니다가 혈분경이 형성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는 飮血地獄이라는 개념을 제공한 地藏本願經도 역할을 하였다. 이후, 불교 계통에서 최초로 발생한 혈분경은 도교 사회에도 전해져 나름대로의 혈분경을 형성하였고, 민간종교에서도 다양한 혈분경들이 형성되었다. 여기에는 또한 目連救母說話도 결부되었다.

이렇게 형성된 혈분경은 송, 원을 거쳐 명과 청대에 널리 유포되었다. 明ㆍ淸代 小說類과 戱曲에 血盆經과 血盆齋가 보이고 가장 최근의 문서로는 楊文會(1837-1911)의 金陵刻經處에서 발간한 『禪門日誦』에 실린 『佛說大藏正敎血盆經』이 있다. 이것은 이전에 보이는 『佛說大藏正敎血盆經』과 내용이 거의 동일하다. 민간종교 경전인 寶卷에도 다양한 내용의 혈분경이 실려 있다.

血盆齋의 종교ㆍ사회적 의미를 볼 때, 종교적으로는 혈호지옥에 빠져 고통을 당하는 여성들에 대한 구원론을 제시하고 있는데,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血盆經과 血盆齋의 성립 및 지속의 사회ㆍ경제적 의미와 그 메카니즘이다. 이러한 문헌적인 연구는 血盆經』과 血盆齋에 대한 현지조사를 통해 보완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血盆經을 통해 동아시아 한, 중, 일 삼국의 문화적 동질성과 더불어 차별성을 확인해 볼 수 있다.